본문 바로가기

Book/Wish List

AI Game Programming Wisdom (2)

책 소개
업계 전문가들이 말하는 최첨단 게임 AI!
최첨단 게임 AI를 다루는 시리즈의 두 번째 책인 'AI Game Programming Wisdom 2'는 새로운 요령과 기법, 알고리즘, 아키텍처, 원리들로 가득 차 있다. 모든 글들은 업계 전문가들이 새로이 쓴 것이다. 이 책에 담겨 있는 지식과 전문 기술의 풍부함은 독자의 예상을 훨씬 뛰어넘을 것이다.

첫 번째 책과 마찬가지로, 이 책의 목적은 상용 게임을 위한 고급 게임 AI를 구축하는 데 대한 실질적인 조언을 제공하는 것이다. 그러나 유망한 최첨단의 기법들을 소개하는 데에도 충분한 지면을 할애했다.
'AI Game Programming Wisdom 2'는 향후 10년의 게임 AI에 영향을 미치고 그 방향을 주도할 발전들과 발견들, 성과들을 총망라한다. 다양한 국가, 다양한 게임 AI 분야의 전문가들이 필진으로 참여했다. AI의 주요 분야들을 포괄하는 12개의 섹션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음성인식과 대화에 대한 새로운 섹션이 추가되었다. 또한 다양한 게임 장르들을 다루며, 찾아보기에는 첫 번째 책에 있는 항목들에 대한 색인도 포함되어 있어서 첫 번째 책을 참고하면서 공부하기에 편하다.

이번 책은 그 자체로 새롭고 완결적인 책이나, 첫 번째 책과 함께 본다면 모든 게임 AI 프로그래머들에게 좀더 완벽한 자료가 될 것이다.

【 이 책의 내용 】

- 일반적인 지혜
- 길찾기와 이동
- 집단 이동, 전술, 계획수립
- AI 애니메이션 제어
- 상태기계
- 아키텍처
- FPS, RTS, 전략 AI
- 레이싱과 스포츠 AI
- 스크립팅
- 학습
- 유전 알고리즘과 신경망
- 음성인식과 대화 [강컴닷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