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clude <iostream>
namespace Game
{
namespace Game
{
int SelfMul(int nA)
{
{
return nA * nA;
}
}
namespace Myth
{
namespace Myth
{
float SQRT(int nA)
{
{
return sqrt(nA);
}
}
int main()
{
int main()
{
Game::SelfMul(5);
Myth::SQRT(5);
return 0;
Myth::SQRT(5);
return 0;
}
이름이나 사용처가 헷갈릴 함수에 이름을 붙여 준다.
그리고, cout, cin, endl 을 사용할 때 신표준에 맞춰서 std::cout, std::cin, std::endl 으로
작업을 하였는데 불편함이 존재 합니다. 계속해서 std:: 를 적어주어야 하기 때문인데
using namespace Game; 라고 선언하면 Game:: 을 붙일 필요가 없어집니다.
using Game::SelfMul; 라고 선언하면 SelfMul() 함수를 사용할때
Game::SelfMul(5); 이 아닌 SelfMul(5); 이런 식으로 그냥 사용 가능합니다.
cout, cin, endl 등에 std:: 를 붙이기 귀찮으면, using namespace std; 선언을 하거나 각각 나눠서 선언해도 됩니다.
using std::cout;
using std::cin;
using std::endl;
#include "iostream.h" 를 사용할 경우면 using namespace std; 안해도 됨
이름이나 사용처가 헷갈릴 함수에 이름을 붙여 준다.
그리고, cout, cin, endl 을 사용할 때 신표준에 맞춰서 std::cout, std::cin, std::endl 으로
작업을 하였는데 불편함이 존재 합니다. 계속해서 std:: 를 적어주어야 하기 때문인데
using namespace Game; 라고 선언하면 Game:: 을 붙일 필요가 없어집니다.
using Game::SelfMul; 라고 선언하면 SelfMul() 함수를 사용할때
Game::SelfMul(5); 이 아닌 SelfMul(5); 이런 식으로 그냥 사용 가능합니다.
cout, cin, endl 등에 std:: 를 붙이기 귀찮으면, using namespace std; 선언을 하거나 각각 나눠서 선언해도 됩니다.
using std::cout;
using std::cin;
using std::endl;
#include "iostream.h" 를 사용할 경우면 using namespace std; 안해도 됨
'Programming > C++' 카테고리의 다른 글
Effective C++ 정리글(펌) (0) | 2009.11.21 |
---|---|
비트 연산자 (0) | 2009.11.21 |
friend 함수 (0) | 2009.11.20 |
Class 에서 함수 정의에 사용되는 static (0) | 2009.11.19 |
C++ inline 함수 (0) | 2009.11.19 |